고속도로 구간 단속 과태료, 구간 단속 기준

고속도로를 주행하다보면 구간단속 구간이 있습니다. 과속차량 단속을 위한 단속구간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항상 조심해도 구간단속반에 걸려 벌금을 물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속도로 구간 단속기준과 과태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속도로 구간 단속 벌금, 기준

고속도로 섹션 컨트롤이란 무엇입니까?

고속도로 구간 단속 벌금, 기준

고속도로 구간 단속이란 시작점과 끝점을 정하고 구간간 과속을 지속적으로 단속하는 곳을 말합니다.
다른 과속 단속 장치는 속도를 측정하는 감지부 앞에서만 속도를 줄이면 아무리 과속을 해도 잡히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고속도로 구간 단속도 평균 속도를 계산하기 때문에 그런 식으로 과속 단속을 피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참고

고속도로에는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과속 차량이 많습니다.
고속도로에서 과속을 단속하는 고정속도단속장치와 이동형 과속단속장치가 있습니다. 고정형은 공중에 설치하고 이동형은 도로 밖에 부스로 설치한다.

고속도로 구간 단속 벌금, 기준

고속도로 섹션 제어 기준

고속도로 구간 단속 벌금, 기준

고속도로 구간 통제 구간에서는 총 3차례의 단속이 이뤄진다.

  1. 출발점
  2. 종점
  3. 평균 속도 계산

3가지 기준 중 하나라도 초과하면 ‘과속’이 됩니다.. 시작점과 끝점에서 과속 단속 카메라가 설치된 곳과 마찬가지로 순간 속도를 측정해 기준 초과 여부를 판단한다.

구간의 길이는 고정되어 있으므로 한 대의 차량이 출발점을 지나 종점에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여 구간의 평균 속도를 계산합니다.

고속도로 구간 단속 벌금, 기준

구간 시작과 끝에서 평균 속도가 제한 속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운전하더라도 구간 시작과 끝에서 과속하면 구간 범칙금을 받게 됩니다.

반대로 첫 번째와 마지막 카메라 앞에서 천천히 지나가도 중간에 기준보다 빨리 달리면 역시 단속된다.

고속도로 섹션 벌금

고속도로 구간 단속 벌금, 기준

섹션 제어에 대한 벌금은 정확히 말하면 ‘벌금’입니다.
과태료는 교통법규 위반 운전자를 특정할 수 있는 경우에 부과하는 행정처분이고, 과태료는 운전자를 특정할 수 없을 때 부과하는 행정처분이다.
과속 단속 카메라가 차량 소유자에게 부과하는 일종의 행정처분이다.


고속도로 구간 단속 벌금, 기준

고속도로 섹션 단속을 피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고속도로 구간 단속 벌금, 기준

고속도로에서 교통 체증을 피하는 방법은 물론 운전을 조심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자동차의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이용해 속도를 설정해 일정한 속도로 주행하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 고속도로 안전하게 구간통제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나와 타인의 안전을 위해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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